✅브랜드/캠페인명 (혹은 채널명) :스픽
✅집행매체 - 내가 발견한 곳, 혹은 주요 노출 매체 : 스픽 인스타그램 공식계정
✅힙마비 선정 이유 - 요약 한 줄! :
30명에게 커피쏘는 이벤트! 댓글은 9명..? 망한 이벤트, 이보다 잘 대처한 경우 있을까요??
✅힙 포인트 - 상세 분석 내용
아이폰 메모장에 쓰여진 캡쳐 "여러분, 망했어요"
참여가 부진했던 망한 이벤트에 대한 콘텐츠 마케터의 속상함을 유머러스하게 전달했으며
이후 이벤트 아이디어는 사람들의 댓글에서 착안하여 발전시키는 과정까지 메모장 캡쳐로 전달,
댓글 수 8배 이상, 게시물 참여율이 점차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.
심지어 이 "평소와 같은 금요일 출근길에 이런 카톡을 하나 받았어요" 로 시작되는 이 컨텐츠는
블랙프라이데이 세일 프로모션 광고 콘텐츠입니다. 정말 힙하지 않나요?
기존에는 "사장님이 미쳤어요" 등 사장님이 컨펌내린~ 식이라는 카피라이트가 신선하게 느껴졌는데
이젠 사장님이 아닌 직원의 입장이 생생하게 전달되니 신선하고 유머러스한 것 같습니다.
✅내 브랜드에 적용해보고 싶은 포인트, 혹은 개선 아이디어
이벤트를 기획할 때 100% 성공할 수는 없다고 생각하는데, 실패한 이벤트에 대한 대처 포인트가 훌륭했다고 생각합니다.
실패한 이유까지 공유하고, 다음에는 더 좋은 이벤트로 돌아오겠다는 내용의 컨텐츠로 내적친밀감 up시키는 포인트라고 생각되어요.
제가 추후에 이벤트 기획 시 실패하게 된다면 이렇게 내용을 공유함으로써 직원들이 오히려 토닥토닥 위로받고 친근해지는 계기로 삼고싶습니다.
출처: 스픽 공식 인스타그램 https://www.instagram.com/speak_kr/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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